SKT에서 만든 '캡스 모바일 가드'에 대해 알아볼게요.
악성 앱 및 스미싱 검사를 통해 나의 자산과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지켜보자.
SKT 고객이시면 휴대폰 제조사가 삼성, LG인 경우 기본으로 설치(선탑재) 되어 있음.
출시일 : 2021년 6월 9일
상품 서비스명 : 캡스 모바일 가드
가격 : 무료(SKT 부가서비스)
개요 : ①SKT의 선탑재 앱
②SKT에서 부가서비스로 제공해 온 'T가드'를 ADT캡스에서 리브랜딩 한 서비스
대상 : 스마트폰 전용 백신이 필요한 고객
상세 내용: 스미싱과 악성 앱을 실시간 탐지하고, 저장공간 정리 등의 관리 기능을 제공하여
스마트폰의 최적화된 환경 유지를 도와줌.
주요 기능 : Security- 악성 앱 탐지, 스미싱 탐지
Care- 저장공간 정리, 메모리 최적화
유의사항 : ①Android OS만 사용 가능(아이폰 불가)
②모든 통신사 고객 사용 가능- SKT 고객(광고 없음)/그 외 통신사 고객(광고 있음)
![]() |
![]() |
![]() |
![]() |
![]() |
![]() |
이런 분들에게 필요해요
1. 악성 앱으로부터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보호하고 싶으신 분
- 나도 모르게 설치되는 악성 앱, 나의 정보가 유출될까 걱정되시나요?
- 새로운 앱이 설치될 때마다 실시간으로 악성 여부를 검사하고 알림으로 알려드림.
- 다양한 검사방법(주기/정밀검사)으로 나의 스마트폰 속 악성코드를 검사해드림.
2. 어? 이 문자 진짜인가? 걱정되시는 분
- 갈수록 지능화되는 악성 문자, 스미싱! 메시지 속 링크를 눌러도 되나 고민되시나요?
- 문자가 도착했을 때, 실시간으로 URL을 검출해서 알림으로 알려드림.
- 스미싱 검사를 눌러주세요. 2주간 최대 100개의 문자 메시지를 검사해드림.
3. 저장공간이 부족해서 소중한 사진/동영상 지우시는 분
- 저장공간이 부족해서 소중한 사진/동영상/대화 내용을 지워보신 적 있으신가요?
- 불필요하게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 데이터(캐시파일, 로그파일, 빈 폴더 등)를 확인하고 선택해서 정리 가능.
화면 및 기능 설명
1. 정밀검사 # 새로운 앱을 설치했을 때
- 스마트폰 내 설치된 앱의 악성 여부 검사.
- 악성 앱이 발견되면 해당 앱 리스트(앱 이름, 악성코드 종류, 파 아리 경로)와 함께 삭제 버튼 표시.
2. 메모리 최적화 # 스마트폰이 느리게 느껴질 때
- 불필요한 앱 실행(RAM 메모리 및 앱 캐시 등)을 검사하여 메모리 확보.
- 메모리 최적화 수행 후 메모리 사용량 및 확보된 메모리 양을 안내 드림.
3. 저장공간 정리 # 저장용량이 부족할 때
- 불필요하게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 데이터(캐시파일, 로그파일, 빈 폴더 등)를 정리하는 기능.
- 저장공간을 차지하고 있는(삭제 가능한) 파일 목록이 표시되고, 이를 선택하여 정리.
4. 스미싱 검사 # 문자가 의심될 때
- 금융정보 유출 예방을 위해 메시지 내의 악성 URL을 탐지.
- 검사 시점 기준으로 2주간 최대 100건의 메시지를 대상으로 URL 검사.
- 스미싱 문자 검출 시 해당 메시지의 내용 표시.
설치 후 한 번의 환경설정으로 스마트폰 안전하게 유지
1. 주기검사(Daily)
- 새벽 0~6시에 휴대폰이 충전 중이거나 배터리 잔량이 75% 이상이면, 자동 검사 진행.
2. 실시간 검사
- 앱 다운로드/설치 시 악성 앱 여부 및 문자 수신 시 스미싱 위험도를 실시간으로 검사.
3. 자동 진단
- 악성 사이트 접속 이력이 발견되면, Push 알림 기능을 통해 기기를 진단하고 관련 악성 앱을 추출.
4. 클라우드 검사
- (정밀검사 Only) 네트워크 연결 상태에서 사용이 가능, 악성코드 탐지 율리 대폭 향상.
5. 지난 결과 보기
- 검사 결과(정밀검사, 주기검사, 설치검사 등) 이력을 표시.
안내사항
1. 캡스 모바일 가드는 SKT의 선탑재 앱.
① SK텔레콤에서 판매되는 삼성, LG 스마트폰의 선탑재 앱으로, 이미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을 수 있음.
② 다만, 선택 항목이므로 설치가 안되어 있으면 설치해야 함.
※ 선탑재 앱: 스마트폰 구매 시 미리 설치되어 있는 앱.
2. 스미싱 검사는 URL의 악성 여부로 스미싱 판단.
① 캡스 모바일 가드의 스미싱 검사는 문자 메시지 속 URL(인터넷 링크)의 악성 여부를 판단.
② 가족을 사칭하여 계좌번호로 송금을 유도하거나, 주민등록증 사본, 신용카드 번호 및 비밀번호 등을
URL이 아닌 일반문구로 요구하고 전달하는 사기 유형의 문자는 검출되지 않음.
(해당 내용으로는 정상일 가능성이 높으므로, 스미싱이라고 판단하기 어려움)
3. 주기검사(Daily)는 새벽 0~6시에 자동으로 검사하는 기능.
① 새벽 0~6시 사이에 휴대폰이 충전 중이거나 배터리 잔량이 75% 이상인 경우에만 자동 검사를 진행.
② 주기검사가 설정되어도, 위 조건이 맞지 않으면 자동 검사를 진행.
4. 장애/기술 문의는 이메일/App. 사용에 대한 안내는 전화로 문의.
① 이메일 문의 : mobileguard@adtkorea.com(앱 내 환경설정> 문의하기> 이메일 문의)
② 전화 문의 : - SKT 고객: 고객센터(이동전화 114, 1599-0011)
- SKT 외 통신사 고객 : 031+-5180-5239
자주 하는 질문
1. 안드로이드만 사용 가능한가요?(아이폰은 사용할 수 없나요?)
- 네, 안드로이드 6.0.1(마시멜로) 이상 버전의 단말에서만 이용 가능합니다. iOS 단말은 지원하지 않습니다.
만약, 서비스 이용이 안되면 단말기 OS 버전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2. SKT 고객만 사용할 수 있나요?
- 아니오, 모든 통신사 고객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 SKT 고객의 경우 무료 부가서비스로 제공되며,
SKT 외 모든 통신사 고객도 사용 가능합니다. 다만, 앱 설치 시 '캡스 모바일 가드(SKT 전용)'의 경우 SKT 고객만
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설치 시 유의 바람.
3. 무료인가요?
-네,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.(단, '캡스 모바일 가드'앱 다운로드 시 '캡스 모바일 가드'앱을 통한
'캡스 모바일가드 백신' 서비스 이용 시 데이터 통화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)
4. 권한 허용을 꼭 해야 하나요?
-네, 스미싱 검사, 정밀검사, 저장공간 정리 등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화, 사진, SMS에 대한 권한을 허용해주셔야 가능합니다.
'슬기로운 티월드생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K텔레콤 고객 언어 모음집 2 (0) | 2021.12.29 |
---|---|
SK텔레콤 고객 언어 모음집 1 (0) | 2021.12.28 |
카카오톡 미디어백업 (0) | 2021.12.24 |
캡스홈 도어가드-SKT 결합할인 (0) | 2021.12.24 |
캡스 홈 이너 가드- SKT 결합 할인 (0) | 2021.12.23 |